지난 10월 23일, 오하이오주 경제개발공사(JobsOhio) 한국사무소는 서울 킨텍스에서 개최된 서울 ADEX 2025에 참가하였습니다.
서울 ADEX는 한국을 대표하는 항공·우주/방위산업 전시회로, 2년마다 개최됩니다. 올해 ADEX는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으며, 35개국에서 온 600여 개의 참가 기업이 최첨단 기술을 선보였고 총 263,283명이 방문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현대로템과 같은 대기업뿐만 아니라 공급사 및 파트너 역할을 하는 중소 규모 기업들도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드론과 AI 융합 기술이 주요 화두였으며, 우주 탐사 분야도 새로운 성장 영역으로 부상했습니다. 해외 수출이 증가하고 한국의 첨단 기술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계속 높아지면서, 한국 방위산업과 항공우주 산업의 미래 성장 잠재력이 크게 확대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하이오는 강력한 제조업 기반, 경쟁력 있는 인건비, 우수한 인재 풀, 뛰어난 물류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들의 전략적 거점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인텔, 혼다-LG에너지솔루션, 얼티엄셀즈 등의 대규모 투자가 오하이오주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하이오주 진출에 관심 있는 한국 기업 여러분의 많은 문의를 기다립니다.
문의처 최지윤 컨설턴트 | JobsOhio 한국사무소 전화: choi@consultant.jobsohio.com 이메일: +82 2 6275 5051 |